(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은 경상북도내 콘텐츠 산업 인재 발굴 및 양성과 취·창업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미래 콘텐츠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북 소재 인공지능(AI)기반 콘텐츠 사업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경북 소재 AI기반 콘텐츠 사업화 아이디어. 미래 기술로 주목받는 AI를 활용, 경상북도 소재의 문화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 할수 있는 방안을 기획하자는 취지다.
공모전은 공고일 기준 전국 만 18세 이상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단체(최대 3인)로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대상 1편, 최우수 1편, 우수 3편, 장려 5편)에게는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아울러 공모 시상자를 중심으로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경북 내 문화콘텐츠 기업의 인턴십 채용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내 문화콘텐츠 기업과 청년층의 취업 연계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다양한 AI기반 콘텐츠 분야의 체험 기회 제공 및 미래 콘텐츠 인력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모전 접수 신청은 오는 6월 21일 오후 6시에 마감되며, 1차 평가를 통해 선정된 최종 참여자는 8월 9일(금)까지 최종 공모작을 제출해야 한다.
공모전 일정 및 접수 기간 등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gbce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