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호텔외식조리계열은 10월 28일 대구광역시 명장들과 협력하여 숙련기술과 현장 경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대학생들에게 명장들의 전문 기술을 가까이에서 보고 배우며 진로와 취업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직업체험 박람회에서는 제과제빵, 화훼장식, 미용 분야에서 창업 상담 및 진로 특강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이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구체적인 창업 노하우와 진로 정보를 접할 수 있었다.
이후에는 현장감 넘치는 직업 체험 학습 프로그램이 이어져, 방문객들이 직접 다양한 직업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참가하여 숙련 기술과 실질적인 경험을 쌓았다.
박람회에 참여한 황신영(1학년) 학생은 “직업체험뿐만 아니라 창업 상담과 진로 특강까지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었다.”며 “명장님들과 전문가들의 조언과 실제 체험을 통해 앞으로 진로를 더욱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구공업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계열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며, 이번 박람회 개최를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실질적 진로교육과 창업 지원에도 앞장서는 교육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