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김형만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성군새마을회(회장 박희용)는 7월 24일 의성군새마을회관 마당에서 ‘비료포대 모으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관으로 사용이 끝난 비료포대를 수거해 농촌 환경을 정화하고 자원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약 18톤 규모의 비료포대가 수거되었으며, 해당 자원은 선별 과정을 거쳐 재활용 업체를 통해 재처리될 예정이다.
박희용 새마을회장은 “비료 포대 모으기 행사는 단순한 환경 정화활동을 넘어, 자원 순환과 공동체 의식 향상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개선 활동을 통해 깨끗한 의성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환경을 위해 솔선수범해 주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참여하는 자원 재활용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새마을회가 중심이 되어 지속적인 실천을 이어가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의성군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비료포대뿐만 아니라 영농폐기물, 농약병, 폐비닐 수거 등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지역사회에 모범적인 환경운동 실천 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