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여름방학을 맞아 ‘독서하는 대구, 책 읽기와 함께 하는 방학’을 위해 ‘내 손의 책, 내 삶의 힘’독서 실천 3운동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대구시교육청은 대구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2 개정 교육과정과 대구미래역량교육과정에 따라 ‘매일 읽고, 함께 나누며, 삶에 실천하기’라는 독서 실천 3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독서실천 3운동’을 주제로 실천 사례①, 실천 사례②, 초단편 UCC, 로고송, 나눔 엽서 등 5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공모 내용은 학교 단위 우수 독서프로그램, 수품책 활동 우수 사례, 가족, 학교, 학급, 동아리와 같은 단체가 함께 독서 실천 참여를 독려 영상, 책 읽기 실천을 위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짧은 녹음파일, A5 용지에 감명 깊게 읽은 책속 구절과 창의적 배경그림으로 제작한 엽서 등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을 비롯해 많은분들이 독서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공모전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구교육공동체가 책 읽기를 가까이 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함께 성장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