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최철호)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가 ‘AI 시대, 저작권의 모든 것’ 특강을 통해 저작권을 집중 조명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센터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생성형 AI 확산과 더불어 저작권법에 의한 올바른 콘텐츠 사용법 교육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강의는 오는 5월 10일 오후 2시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제작 시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초상권 문제를 실제 사례와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강의를 맡는 최진원 교수는 저작권위원회 소속 전문 강사로, 국가지식재산위원회 AI 특별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에 관심있는 대구경북 지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신청은 5월 6일까지 구글 폼 (https://bit.ly/3RZRv8t)으로 하면 된다. (또는 온라인 신청서 제출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www.kcm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청자미디어재단은 방송통신위원회 산하의 기타공공기관으로 시청자의 방송참여와 권익증진을 위해 방송법 제90조의2에 의해 설립됐으며, 서울, 경기, 부산, 광주, 강원, 대전, 인천, 울산, 충북, 세종, 경남, 대구 등 12개 지역에서 시청자미디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