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예비 고1 학부모 대상 ‘고교생활 디자인 특강’ 개최 모습. (사진=대구시교육청 제공)](http://www.dailydgnews.com/data/photos/20250207/art_17397012422289_2ccc30.jpg)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월 15일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예비 고1 학부모 600여 명을 대상으로 ‘고교생활 디자인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예비 고1 학부모들에게 학생의 고등학교 생활과 눈높이에 맞는 진로진학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학부모의 고등학교 자녀에 대한 이해와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강은 매년 고등학교 신입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학생부위주전형 가이드북 기본편’의 내용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가이드북 집필에 참여한 현직 교사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한다.
주요 내용은 대입전형, 학생부종합전형, 학교생활기록부,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가이드북 활용법 등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학습과 입시를 비롯해 학교생활 전반에 관해 학부모들이 가장 핵심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들로 구성됐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학부모님들께서 이번 특강을 통해 많은 정보들을 얻어가시고 가이드북도 활용해 자녀의 고등학교 생활을 잘 이끌어 주시길 바란다.”며 “급격히 변화하는 환경에서 우리 아이들이 자기주도성을 가진 미래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