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월 17일 행복관에서 전 기관 계약업무 담당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계약 업무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은 계약담당자들의 업무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공공계약연구원(대표 정월숙, 이하 연구원)’과 계약업무 상시 질의·답변, 계약업무 자료창고 전용 플랫폼 운영, 계약업무 담당자 교육 등을 내용으로 하는 ‘계약업무 전문기관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
따라서, 올해부터는 그동안 다양하고 복잡한 계약 법령과 행정규칙의 잦은 제·개정, 계약 관련 민원·분쟁 등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던 계약담당자들이 네이버 전용 카페, 오픈채팅방, 메일, 유선전화와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공공계약 전문가들로부터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연수 주요 내용은 지방계약 법령, 계약 사례, 판례 및 유권 해석, 질의·답변, 연구원 소개 및 컨설팅 요청 방법 안내 등이다.
이번 연수 이후, 전 기관 대상 화상온라인 교육, 본청·교육지원청 계약담당자 전문교육, 본청·교육지원청·직속기관 사업담당자 기본교육 등 연구원을 통한 총 3회의 연수가 추가로 운영될 계획이다.
강은희 대구사교육감은 “공공계약 전문기관의 맞춤형 연수와 컨설팅을 통해 계약담당자들의 업무 수행과 전문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