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교육혁신지원센터(센터장 김태용)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8월 21일 ‘강의평가 우수자 시상식’과 ‘티칭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2025학년도 1학기 강의평가 우수자는 전임부분에서 간호학과 강수정 교수, 사회복지과 강창교 교수, 비전임부문에서 간호학과 이인철 교수가 각각 선정되어 수상했다.
연이어 진행된 티칭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는 외부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간호학과 최오종 교수(최우수상), 간호학과 김영길 교수(우수상), 간호학과 이재숙 교수(장려상), 간호학과 윤성자 교수(특별상)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티칭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교과목 설계, 운영, 평가 등 교과목 운영 전 과정을 성찰하도록 함으로써 교수자의 강의 역량을 강화하고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김태용 센터장은 “한 학기 동안 발굴된 우수 수업 사례를 교수들 간 공유할 계획”이라며, “대학은 앞으로도 재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교원 역량 강화를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지난 30년간 각종 대학평가 및 인증을 통과했으며, 2022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및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에 선정되어 관련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이와 같은 사업 성과로 최근 5년간 평균 취업률 78.9%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