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2월 25일 오는 3월 5일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에 있어 투표를 실시하는 30개 금고의 선거인에게 선거공보와 투표 안내문을 발송했으며, 총 37곳에 투표소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고이사장선거에서 경북의 선거인 수는 선거인명부 열람, 이의신청 등 구제 절차를 거쳐 지난 23일 71,049명(법인 포함)으로 확정됐다.
선거공보와 함께 발송되는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 투표 시간 및 투표 절차, 투표할 때 가지고 가야 할 지참물, 선거인이 투표할 수 있는 투표소 현황이 게재되어 있다.
선거인은 우편으로 배달된 투표안내문에서 투표소를 확인하여 선거일인 3월 5일에 투표하면 된다. 직선으로 이사장을 선출하는 금고의 선거인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해당 금고를 관할하는 구·시·군위원회에서 설치한 어느 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다.
다만, 선거일(3. 5.)에 대의원회를 개최하여 이사장을 선출하는 금고의 선거인은 관할 선관위와 금고가 협의한 시각부터 오후 5시까지 지정된 투표소 한곳에서만 투표할 수 있다.
투표소 주소와 약도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 및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 선거통계시스템(http://we-info.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