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9월 13일부터 ‘2024학년도 국제 바칼로레아(IB) 운영 고등학교 온라인 공동 입학설명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공동 입학설명회에는 경북대사대부고, 포산고, 대구외국어고와 내년부터 IB 과정을 운영하는 대구국제고, 대구서부고 등 총 5개 고등학교이다.
대구시교육청과 5개 고등학교가 공동 제작한 입학설명회 영상은 IB 소개, IB DP의 특장점, 학교별 특색 프로그램, IB DP 고등학교 입학전형 방법 안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입학설명회 영상은 9월 13일부터 유튜브 ‘대구 IB 미래교육 ON’ 채널 또는 ‘대구 IB 고등학교’ 등의 키워드 검색을 통해 누구나 상시 시청할 수 있다.
또, 온라인 입학설명회 외에도 9월~11월 중 학교별 현장 입학설명회도 실시할 예정이며, 일정 및 신청 방법 등 세부 정보는 학교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기르고 교육의 본질에 충실한 체계화된 국제 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인 IB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IB 운영 고등학교의 다양한 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