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병삼)과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회장 이성현)가 29일 오전 10시 30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대회의실에서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병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이성현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장과 지역경제 혁신성장과 올바른 보도문화 정착을 위해 협력을 마련됐다.
협약은 경제자유구역청 지구개발 및 관리,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업의 홍보 지원 협력,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 전달을 위한 원활한 관계 구축, 지역사회 민‧관‧언론 분야 상생 발전을 위한 양 기관의 솔선과 공조, 기타 상호 발전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한다.
김병삼 청장은 “뜻 깊은 만남과 협력의 자리를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의 활성화와 언론계 상생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성현 회장은 “이번 자리는 단순한 협약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서로 간 성장을 위한 역할을 약속하는 자리인 만큼 기대가 된다.”며 “대구경북 행정통합 등 앞으로 다양한 지역 현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