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시교육청이 8월 29일(금) 오후 1시부터 대구교육연수원에서‘사학기관 업무편람’을 바탕으로 ‘사립학교 법인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7월, 변화된 법령과 제도에 맞춰 맞춤형 통합 매뉴얼로서‘사학기관 업무편람’을 제작해 배포했다.
이 편람은 학교법인의 이해부터 설립·해산, 정관, 재산, 회계 등 사립학교와 법인의 전반적인 업무 내용을 7개 장으로 구분해 체계적으로 담고 있다. 또 최신 법령과 판례 및 질의 회신을 비롯해 업무 관련 표준 서식을 함께 제공해 현장에서 담당자 활용 실효성을 높였다.
이번 연수는 이 편람을 바탕으로 사학기관 업무의 통일된 기준을 정립하고 학교법인 행정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사립학교 법인업무 담당자 50여 명이 참여했다.
TF 활동을 통해 편람 제작에 참여한 하태길 사립학교 행정실장 협의회장 등 사학기관 담당자 4명이 직접 강사로 나서, 편람 1장부터 7장까지 각 장별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실제 사례를 반영한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이후, 담당자간 법인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자주 발생하는 문제 상황과 대응 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