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의성소방서(서장 박영규)는 3월 5일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안전협의회 이·취임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의성소방서장 및 소방안전협의회 위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6대 신임 회장 및 임원단 위촉식이 진행됐다. 신임 회장으로 신덕순 신안상사 대표가 취임했으며, 부회장으로 천병철 엑스포 주유소 대표, 사무국장으로 강성원 삼성화이바 상무가 위촉됐다.
또한 전임 회장인 현기섭 태성시스템 대표는 재임 기간 동안 협의회를 이끌며 안전문화 확산과 소방 정책 협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2025년 주요 소방 정책 및 협의회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 지역 사회 화재 예방 대책 강화 △ 재난 발생 시 민관 협력 체계 구축 △ 지역 내 소방시설 확충 및 교육 강화 등의 주제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소방안전협의회는 지역 내 화재 예방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민간 협력 기구로 소방 정책 발굴과 안전 관련 정책 자문을 수행하며, 도민들의 자율적인 안전의식 향상에 기여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한다.
박영규 의성소방서장은 “소방안전협의회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화재 예방 및 재난 대응 능력을 더욱 강화해 도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