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경상북도안동의료원(원장 이국현)이 운영하는 경북금연지원센터가 2월 21일 안동의료원 본관 6층 소회의실에서 ‘2025년 금연사업 담당자 및 금연상담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담배규제연구교육센터의 금연사업 전문 인력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진행됐으며, 경북 도내 보건소 금연사업 담당자, 금연상담사, 경북금연지원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김종철 경북금연지원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신종 담배와 흡연 행태 변화 △담배 규제 정책 동향(한국담배규제연구교육센터 이성규 센터장) △금연을 위한 동행, 상담기술과 개입 전략(한국담배규제연구교육센터 김진영 부센터장)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김종철 경북금연지원센터장은 “도 내 흡연자를 위한 금연지원 서비스뿐만 아니라 금연사업 전문 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동의료원 경북금연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 지정 제4기 지역 금연 민간위탁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도내 금연지원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는 환경(교육, 주거, 근로)을 중심으로 청소년, 대학생, 장애인, 저소득층, 근로자들에게 찾아가는 금연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역 연계협력 의료기관 내 입원 환자를 위한 금연지원 서비스도 운영하며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