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교육혁신지원센터(센터장 유지안)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8월 19일 ‘강의평가 우수자 시상식’과 ‘티칭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문경대학교에 따르면 2024학년도 1학기 강의평가 우수자는 전임부분 간호학과 조은희 교수, 사회복지서비스과 남정휘 교수, 그리고 비전임부문 축구과 모정일교수가 각각 수상했다.
이어 개최한 티칭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는 외부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에 따라 로컬크리에이터과 유지안 교수(최우수상), 간호학과 이재숙 교수(우수상), 간호학과 김영길 교수(장려상)가 수상했다.
티칭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교과목 설계, 운영, 평가 등 교과목 운영 전 과정에 대한 성찰을 통해 교수자의 강의역량 개발 및 수업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해당학기에 개설된 교과목 중 1개 교과목을 필수로 제출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직전과 달리 기존 포트폴리오 양식에 강의 에세이 양식을 추가하여 교수자의 수업활동 과정에 대한 자기성찰을 할 수 있도록 반영했다.
유지안 센터장은 “우수한 티칭포트폴리오는 사례집 형태로 발간해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교원들의 교수역량 및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과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을 함께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