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경산시 남산면 소재 요가플래닛(센터장 신현욱)은 1월 3일 경산시청을 방문해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2,021,000원을 기탁했다.
신현욱 센터장은 “나눔을 통한 온기가 주변에 전달이 되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 앞으로도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빛경우회(회장 정미숙)도 경산시청을 방문해 연말연시를 맞아 경산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달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백만원을 기탁했다.
정미숙 회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훈훈하게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앞으로도 주변을 살펴 도움이 필요한 곳에 회원들과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했다.
(주)비에스텍(손유진, 최한길 공동대표)도 지난해에 이어‘희망 2024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이웃돕기 성금 5백만원을 기탁했다.
최한길 (주)비에스텍 대표는 “우리의 작은 나눔이 연초를 맞아 더 외로움을 느낄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했다.
경산시중앙로상점가(우상권 회장)도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백만원을 기탁했다.
우상권 회장은 “힘든 시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의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하며 나눔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회원(자치회장 최종탁)들도 이웃돕기 성금 1,25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최종탁 자치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새해를 맞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해주고 싶어 조금씩 마음을 모으게 됐다. 이러한 마음이 잘 전달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매년 따뜻한 사랑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성금은 꼭 필요로 하는 곳에 사용해 복지 사각지대 없이 살기 좋은 행복 경산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경산시 여성자원활동센터(센터장 김윤희)는 베푸리 나눔장터 수익금 1백만 원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경산시 장학회에 기탁했다.
‘베푸리 나눔장터’는 여성자원활동센터 회원들과 여성회관 평생교육 수강생들이 만든 건강한 먹거리와 수제품 판매를 위해 매월 세 번째 목요일 여성회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김윤희 여성자원활동센터장은 “베푸리 나눔장터에 참여하여 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지역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경산시 여성자원활동센터는 7개 팀 120여 명으로 구성된 여성회관 소속 자원봉사 단체로 정기적으로 복지시설 급식 봉사, 농촌 일손 돕기, 손뜨개와 사군자 지도, 공연 봉사 등을 하고 있으며, 매년 베푸리 나눔장터를 개장해 얻는 수익금으로 이웃돕기 성금과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경산시 안뜨레봉사회(회장 현옥순)는 북부동행정복지센터(동장 문계화)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1백만 원을 기탁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이날, 북부동자율방재단(단장 김석태)도 성금 3십만 원을 기탁하며 이웃에게 사랑을 전달하는 나눔 실천에 동참했다.
현옥순 회장은 "나눔과 배려로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따뜻한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이바지하고자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의 그늘 진 곳을 찾아 따사로운 빛이 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김석태 단장은 "연말연시 추운 날씨로 더 힘들어하는 소외계층을 위해 작은 도움의 손길이지만 온정을 나누고, 앞으로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에 더 관심을 두고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동참하겠다.”고 했다.
문계화 북부동장은“모두가 힘든 시기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하고 소중한 나눔에 동참해 주신 안뜨레봉사회와 북부동자율방재단에 감사드린다. 북부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