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으로 동절기 추위 녹인다!

  • 등록 2023년12월06일
크게보기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의 손길 줄 이어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시립지니어스어린이집(김인숙 원장)이 12월 5일 경산시청을 방문하여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백만원을 기탁했다.

 

김인숙 원장은 “원생들이 참여해 진행한 알뜰 바자회 행사 수익금을 장학기금으로 후원하게 됐다.”며, “이번 바자회를 통해 원생들이 지역과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 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말했다.

 

 

경산시장학회 관계자는 “10년 가까이 장학회에 관심을 가지고 기탁해주심은 물론 이번 바자회 수익금 기탁에 감사의 뜻을 표한다. 원장님과 원생들의 뜻처럼 지역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지닐 수 있도록 장학사업에 노력하겠다.”며 고마움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시립지니어스어린이집은 매년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경산시장학회에 기탁하는 등 지역 인재 양성에 관심을 두고 있다. 이 어린이집은 영유아 개별 특성에 맞는 잠재 능력 개발을 위한 전문역량 강화 및 연구 실천을 하며 경북형 스마트(SMART)어린이집을 운영 중이다.

 

같은 날 경산시 수난인명구조대(대장 오은식)도 장학금 1백만원을 기탁했다.

 

 

경산시 수난인명구조대는 2014년 조직된 이후 매년 반곡지, 남매지 등 지역 내 저수지 및 수변 환경정비, 수난사고 우려 지역 순찰, 심폐소생술 교육 등 시의 안전사고 예방과 인명구조 및 수중 정화·환경감시 등의 활동을 추진해 우리 시 재난 예방 및 구조·복구에 기여하고 있다.

 

오은식 대장은 "청소년들이 학업에 열중해 지역의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회원들의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과 봉사활동으로 지역발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연말연시를 맞아 우수한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주신 수난인명구조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장학금은 경산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꿈을 향해 정진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경산시 압량읍에 위치한 스마일가구(주)(대표 김상철)가 4일 경산시청을 방문해 경산지역 저소득 가정 및 사회복지시설 등 꼭 필요한 곳에 전달해 달라며 독서실용 책상 101개(2천5백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스마일가구(주) 김상철 대표는 "연말을 맞아 생활 형편이 어려운 가정의 학생에게 뜻깊은 선물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했다.”며 "학생들이 새 책상에서 열심히 공부하여 꿈을 꾸고 키워나가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평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낌없는 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신 김상철 대표에 감사하다.”며 “전달해 주신 책상이 힘든 가정 상황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없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했다.

 

 

한편, 스마일가구(주)는 평소 생활 형편이 어려운 가정에 책상 지원을 비롯해 침대 등 다양한 제품을 수시로 기부하며 나눔 실천에 이바지하고 있다.

 

같은 날 대한한돈협회 경산시지부(지부장 박복용)는 이웃돕기 성금 2백만원을 전달했다.

 

대한한돈협회 경산시지부는 회원 26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악성 가축 질병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상황에서 이웃돕기 성금까지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하고 있다.

 

 

박복용 경산지부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소박한 마음으로 한돈협회 회원들이 힘을 보탰다. 앞으로도 지역발전에 꾸준한 관심을 기울이고 마음과 정성이 필요한 곳에 전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올해 악성 가축전염병이 전국적으로 만연하는 등 힘든 상황 속에서도 경산시 축산농가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함에 감사드린다. 상생을 실천하는 따듯한 마음이 잘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 경북지구 제6지역 2지대(위원장 이성관)는 경산 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겨울 이불 193채(1천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6지역 이성관 위원장은 "점점 추워지는 날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안락하게 겨울을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주변을 살피고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리며, 추운 겨울 따뜻한 정이 전해질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경산시 양봉협회(회장 박근훈)에서는 지역 내 이웃을 위해 도움이 되도록 사용해달라며 현물 1천만원 상당(꿀 160통, 스틱 40박스)을 기탁했다.

 

 

경산시 양봉협회는 약 97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경산시 전체양봉업 규모는 150 농가 28,200군이다. 양봉산업은 꿀벌에 의한 화분 매개 등 생태계 전반과 관련 있기에 농업 생태계의 중추다.

 

박근훈 회장은 “경산시에서 지역 양봉산업 생산 기반 안정에 관심을 주시는 만큼 기탁한 물품이 지역 내 이웃을 살피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고 싶다.”는 마음을 전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힘든 시기에 기부를 해주신 경산시 양봉협회 회원 모든 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고마운 마음과 정성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소중히 쓰여 모두가 살고 싶은 행복한 경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신천교회(목사 이득수)는 매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지난해 이어 올해도 12월 5일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성금 1백만원을 기탁함으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따뜻한 감동을 더 하고 있다.

 

신천교회는 성금 기탁뿐만 아니라 19년째 경로잔치를 베풀며 지역 어르신들에게 건강식을 대접하며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신천교회(목사 이득수)는 “우리 사회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가져다주면 좋겠다.”며 “성금이 따뜻한 나눔의 온기로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되길 바란다.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동부동 김재완 동장은 “매해 꾸준히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신천교회(목사 이득수)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연말을 맞아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희망2024캠페인이 시작되고 서부2동지역 첫 번째 이웃돕기를 하기 위한 아이들의 발걸음이 시작됐다.

 

시립정평어린이집(원장 박현숙)은 12월 5일 서부2동행정복지센터를 아이들 7명과 함께 방문하여 아이들이 아나바다 바자회로 차곡차곡 모은 이웃돕기 성금 40만원을 기탁했다.

 

시립정평어린이집 박현숙 원장은“아이들에게 나눔이 무엇인지, 나눔을 어떻게 하는지 경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기부를 계획해 보았다. 이번 나눔을 계기로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더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며, 또한 아이들의 기부를 통해 기부문화가 널리 확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최순희 서부2동장은 “서부2동 지역 기부의 첫 발걸음을 내디딘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반갑다.”며 “아이들 하나하나의 소중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게 하겠다.”고 했다.

 

 

남부동 소재 지니어스어린이집(원장 김인숙)은 남부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어린이집에서 실시한 ‘사랑의 저금통’과 바자회를 통해 모은 성금 867,480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기탁했다.

 

지니어스어린이집은 매년 아이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해 2015년부터 아이들이 직접 모은 성금과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을 기부해 왔으며, 올해도 이웃돕기 성금 기탁으로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김인숙 원장은 “아이들이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는 모습을 보니 자랑스럽고 감동적이었다.”며, “아이들이 나눔을 통해 행복을 느끼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종하 남부동장은 “매년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지니어스어린이집 원아들과 부모님들, 교사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웃돕기성금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행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경산시 진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말식, 이재열)는 진량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12명에게 꿈 DREAM 장학금과 장학 증서를 전달했다.

 

이번 지정기탁금 사업인 중·고등학생을 위한 꿈 DREAM 장학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지역 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진량읍에 소재한 복어세상·우경플랜드에서 후원받은 소중한 기탁금 6백만원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에 성실히 임하고 있는 진량지역 중학생과 고등학생 가운데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12명에게 1인당 5십만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진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이말식은 “성실하게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하고, 이번 장학금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의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협력으로 따뜻한 지역사회 공동체 조성에 힘쓰겠다”고 했다.

 

진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이재열은 “작지만, 소중한 장학금으로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키워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주변과 함께 살아가며 사랑과 나눔을 베푸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에스엘(주) 노동조합(위원장 박칠규)은 진량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직접 담근 김장 김치 50통을 기탁했다.

 

 

에스엘(주) 노동조합은 매년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겨울철마다 김장 나눔 봉사활동으로 조합원들의 정성이 담긴 김장 김치를 후원해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박칠규 노조위원장은 "지역의 이웃들이 올겨울을 마음 따뜻하고 풍요롭게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취약 계층에게 보탬이 되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이재열 진량읍장은 “매년 겨울철마다 김장 김치 기탁으로 나눔의 가치를 높이고 정을 나누는 따뜻한 마음에 항상 감사드린다. 기탁해주신 김장 김치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했다.

 

와촌족구회(회장 김정곤)는 추운 겨울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성금 1백만원을 기탁하며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참여했다.

 

 

김정곤 회장은 “우리 주위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어려움에 부닥친 분들에게 관심을 두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현옥 와촌면장은 “올해도 이렇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주신 김정곤 회장님과 회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이러한 나눔 활동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와촌족구회는 2021년 12월 18일 발족해 현 35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매주 운동하며 친목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환경 정비 활동, 자원봉사 등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진철강건업(대표 이원형)은 용성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2백만원을 현금지정기탁했다.

 

이원형 대표는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어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 어렵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충렬 용성면장은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뜻깊은 기부를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전달해 주신 성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해지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희망2024나눔캠페인은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기부로 경산을 가치있게!’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진행되며 용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성금 접수를 하고 있다.

 

 

황지현 기자 news5530@naver.com
저작권자 2015.01.15 ⓒ dailydgnews




PC버전으로 보기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41161 대구광역시 동구 화랑로 365 (미광빌딩)4층 Tel 053-743-5675 Fax : 053-743-5676 등록번호 : 대구 아00183 | 사업자 등록일자 : 2015.08.12 | 발행인 : 김형만 편집인 : 황지현 copyright 2015 데일리대구경북뉴스. All rights reserved